통합검색


떴다! 지식 탐험대(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질병과 건강: 퀘스천의 음모에서 아이들을 구하라!

  • 판매가 12,000원
  • 책정보 138쪽 174*240mm 2020년 12월 20일
  • ISBN_13 979-11-6579-288-6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퀘스천의 음모에서 아이들을 구하라!
누구나 세상을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질병에 걸리게 된다. 되도록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 시절부터의 올바른 생활 습관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법! 생활 습관이 좋지 않은 아이들은 지금부터라도 습관을 고쳐야 할 것이다. 건강한 생활 습관이 궁금하다면 가려, 먹구와 함께 수상한 마을의 비밀을 파헤쳐 보자. 건강을 올바른 생활 습관과 질병에 대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퀘스천의 음모가 숨겨진 수상한 마을을 탈출하라!
편식쟁이 가려와 소아 비만 먹구는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는 단짝 친구다. 둘은 ‘마음대로 살 수 있는 곳’이라는 말에 이끌려 수상한 마을에 오게 된다. 집 안에 틀어박혀 하루 종일 게임을 하고, 정크 푸드만 먹는 나날이 계속되자 먹구의 건강이 점점 나빠지고, 둘은 우연히 알게 된 ‘고치리’라는 의사를 찾아 나선다. 고치리를 통해 알게 된 마을의 비밀은 이곳이 아이들을 중독에 빠뜨려 돈을 벌려는 퀘스천의 음모가 담긴 곳이라는 것. 아이들은 고치리와 함께 수상한 마을을 탈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스릴 넘치는 사건을 겪는다.
아이들이 겪는 흥미로운 사건들 속에는 질병과 건강에 관한 알찬 정보들이 쏙쏙 담겨 있다. 게임 중독, 정크 푸드 먹기, 씻지 않기 등 나쁜 생활 습관이 질병을 부르고, 폐기물을 버리는 등의 환경 오염 또한 심각한 질병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 수 있으며, 전염병과 안전사고 등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다.
아이들을 감시하던 X맨 2호와 3호가 경찰이라는 사실을 비롯해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는 손에 땀을 쥐게 만들고, 가려와 먹구가 자신들의 생활을 반성하는 이야기는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독자들은 가려와 먹구의 모험에 함께하면서 질병과 건강 정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 다양한 질병 정보와 건강 상식
스릴 넘치는 이야기 뒤에는 여러 가지 질병 정보와 건강 상식을 정리해 주는 정보 코너가 기다린다. <고치리 선생님의 골골 질병 상식>에서는 다양한 질병에 대해 설명해 주고, 그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대비책도 알려 준다. 질병이 무엇인가에 대한 설명부터 생활 습관과 질병, 식품과 질병, 전염병, 안전사고와 질병, 환경과 질병, 현대 사회와 질병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생생 건강 상식>에서는 건강하게 살기 위한 실용적인 정보가 담겨 있다. 고르게 영양을 섭취하는 법, 비만 탈출법, 응급 처치 방법, 전염병 대비법, 스트레스 푸는 법 등 올바른 건강 습관뿐만 아니라 생활 속 사고에 대비하고 정신 건강을 돌보는 법까지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배운다
단지 질병 정보를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다. 책 속 아이들의 모습은 오늘날 많은 아이들의 모습과 닮아 있다. 음식을 가려 먹고, 운동하기 싫어하고, 컴퓨터 게임에만 빠져 있는 등 생활 습관이 안 좋은 아이들이라면 공감하면서 보고,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줄거리
음식을 가려 먹는 가려와 소아 비만 먹구는 단짝이다. 둘 다 운동을 싫어하고 컴퓨터 게임과 텔레비전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가려는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마음대로 살 수 있는 곳으로 초대합니다.”라는 문자를 받고, 먹구와 함께 낯선 마을에 가게 된다. 이곳에서는 부모님들이 먹지 못하게 했던 음식들을 실컷 먹고, 하루 종일 마음대로 게임을 하면서 지낸다. 날마다 그렇게 지내자 먹구의 몸이 점점 안 좋아지고, 우연히 의사 고치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둘은 의사를 찾아 숲으로 간다. 고치리를 만난 아이들은 퀘스천이라는 사람이 나쁜 식품과 게임기를 팔기 위해 아이들을 게임과 정크푸드 중독에 빠뜨리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X맨 2, 3호가 고치리와 아이들에게 찾아오는데, 알고 보니 2, 3호는 경찰이었다. 이들은 마을로 돌아가서 탈출 계획을 세우지만 X맨 1호에게 들키고 만다. 1호는 이 사실을 퀘스천에게 보고하다가 더 큰 음모를 듣는다. 마을에 폐기물을 묻어 오염시키려는 것. 고치리는 1호에게 퀘스천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말하고, 1호가 괴로워하는 도중, 경찰이 들이닥친다. 무사히 집에 돌아온 아이들에게 고치리는 소아암을 앓았던 과거를 들려주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아이들은 건강한 생활을 하기로 다짐한다.
 
초등학교 교과 연계 <체육>
3학년 1. 건강 5. 안전 4학년 1. 건강 5. 안전
5학년 1. 건강 5. 안전 6학년 1. 건강 5. 안전
 

저자소개

지은이: 한현주


아이들과 생각을 나누고 싶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아이들에게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눈을 갖게 하고,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는 글을 쓰는 것이 바람이다. 《냠냠나라 들석이》로 우리 농산물 창작 동화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아빠의 구두》가 있다.

 


그린이: 강경수


 
오랫동안 만화를 그렸습니다. 낙서를 좋아하고, 어린이책의 매력에 푹 빠져 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 일러스트와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거짓말 같은 이야기》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떴다! 지식 탐험대-우주 기지 핵심 칩을 지켜라!》, 《떴다! 지식 탐험대- 지도 소년 지오, 오라오라 섬을 구하라!》, 《떴다! 지식 탐험대-지오와 우주의 한국 지리 대탐험》, 《글쓰기 걱정, 뚝!》, 《다리미야, 세상을 주름잡아라》, 《반가워요! 다윈》, 《우물쭈물하지 말고 똑똑하게 말해요》, 《물음표 일기 쓰기》 들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