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떴다! 지식 탐험대(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화산과 지진: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 판매가 12,000원
  • 책정보 152쪽 174*240mm 2020년 12월 20일
  • ISBN_13 979-11-6579-283-1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시뻘건 용암이 흘러내리는 화산! 우르르 쾅, 땅이 흔들리는 지진!
무시무시한 자연 현상인 화산과 지진은 왜, 어떻게 일어나는 걸까? 멀티 화산 시스템의 연구 문서를 빼돌린 범인을 추적하는 명고난 탐정 일행과 함께 화산섬 하와이로 떠나, 화산과 지진의 비밀을 파헤쳐 보자!
 
▶ 명 탐정 일행과 배우는 화산과 지진 이야기
제주도 한라 과학 탐정 사무소에 국내 유일의 화산 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멀티 화산 시스템 연구 자료 유출 사건이 날아든다. 진지한 전문 탐정인 명고난 탐정, 엉뚱하고 헛다리만 짚는 아수록 조수, 호기심 많은 명 탐정의 조카 오름이 등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은 범인을 찾아 하와이로 떠난다. 하와이는 용암이 흘러가는 화산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화산섬! 하와이를 배경으로 명 탐정 일행이 용의자들을 뒤쫓는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화산과 지진 정보가 자연스럽게 펼쳐진다. 화산섬이 생기는 원리, 화산의 종류, 화산 폭발 실험, 지진의 원리와 세기 등 알찬 정보들은 때로는 퀴즈 형식으로, 때로는 용의자들의 실험을 통해, 때로는 등장인물들의 체험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전달된다. 독자들은 주인공들과 함께 범인을 추적하고 다양한 모험을 즐기며 화산과 지진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화산과 지진에 관한 알찬 핵심 정보와 교과 정보
이야기 속에서 나온 지식들은 ‘명 탐정의 과학 지식 쫓기’와 ‘꼬마 탐정 오름이의 과학 노트’라는 정보 코너를 통해 알기 쉽게 정리해 준다. 지구의 구조는 물론 화산이 만들어지는 원리 및 과정, 화산의 종류, 화산 분출물, 화산 활동의 피해와 이익, 지진의 원리와 지진계, 지진의 역사와 지진에 대비하는 방법 등 화산과 지진에 관한 모든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담겨 있다. 교과서 속 정보는 물론, 세계에서 가장 피해가 컸던 화산 폭발, 지진이 일어났을 때 동물들의 모습 등 아이들의 궁금해할 만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 정보의 이해를 돕는 개성 넘치는 그림
명고난 탐정, 아수록 조수, 오름이, 하와이에 사는 소녀 페페, 용의자인 깜장 중절모와 007가방 등 저마다 개성이 넘치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그림으로 완벽하게 표현되어 책 읽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화산 활동의 원리, 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판 구조론 등 과학 정보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는 그림은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줄거리
어느 날, 한라 과학 탐정 사무소에 국내 유일의 화산 연구소 소장이 방문한다. 그의 사연인즉 화산 폭발을 일정 시간 늦추거나 앞당기게 할 수 있는 ‘멀티 화산 시스템’의 정보가 유출 위기에 놓여 있다는 것. 정보 유출의 용의자를 미행해 그들을 막아야 하는 미션을, 명고난 탐정과 그의 조카 한오름, 조수 아수록이 맡게 된다. 용의자들이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화산이 있는 하와이로 이동한다는 정보를 얻은 명 탐정 일행은 하와이로 향한다. 그러나 하와이 공항에서 용의자로 의심되는 두 무리 중 하나를 따라 가면서 일은 점점 꼬이게 된다. 한편 하와이는 곧 열리게 될 ‘제1회 킬라우에아 화산 어린이 퀴즈 대회’로 한창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는 상황이다. 용의자들이 묵고 있는 숙소에서 만난 소녀 페페와 함께 명 탐정 일행은 본격적으로 미행에 들어간다. 우여곡절 끝에 용의자를 잡는 데 성공하지만, 알고 보니 그들은 ‘킬라우에아 화산 어린이 퀴즈 대회’ 문제 출제 위원들이었다. 마침 명 탐정에게 걸려온 한 통의 전화. 그 전화는 바로, 하와이 섬 옆에 있는 마우이섬에서 범인들을 잡았다는, 황당하기 그지없는 연구소장의 전화였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관련 단원
4학년 2학기 4. 화산과 지진
 

저자소개

지은이: 노지영


KBS에서 어린이 프로그램 작가로 일해 왔으며, 지금은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우리누리’에서 어린이의 눈빛으로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구석구석 놀라운 인체》, 《너 때문에 행복해》, 《얼렁뚱땅 외계인 무지막스의 우주인 도전기》, 《리틀 변호사가 꼭 알아야 할 법 이야기》, 《구석구석 어디든지 미생물》, 《신비한 자연사 박물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오천년 우리 철학》, 《두근두근 방송국 탈출하기》 들이 있다.

 


그린이: 권송이


서울시립대학교 환경조각과를 졸업했습니다.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떴다! 지식 탐험대-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퍼지는 돈이 좋아!》, 《12개의 황금열쇠》, 《지렁이를 먹겠다고?》, 《나도 학교에 가요!》, 《치우대왕과 단군의 나라》, 《초록 깃발》 들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