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떴다! 지식 탐험대(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화학: 유령을 만드는 화학 실험실

  • 판매가 12,000원
  • 책정보 144쪽 174*240mm 2020년 12월 20일
  • ISBN_13 979-11-6579-280-0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유령을 만드는 화학 실험실
공개 처형 직전 연기로 사라진 최초의 화학자 라부아지에. 누네가 그 변신의 비밀을 발견한다! <유령을 만드는 화학 실험실>에서 보여 주는 화학은 딱딱하고 지루한 학문으로서의 화학이 아니다. 판타지 동화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과학이며, 우리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들을 관찰하면서 배우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과학이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환상적이고 미스터리한 판타지를 읽으면서 화학의 세계로 떠나 보자.
 
▶ 미스터리한 사건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화학의 세계
‘화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라부아지에의 일화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여기에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이 더해져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펼쳐진다. 기체로 변한 라부아지에, 자연이 만든 ‘스마일 보이’ 등 판타지 요소를 통해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런 판타지는 실제 존재했던 역사적인 사실들과 자연스럽게 맞물리면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주인공 누네와 함께 여러 실험을 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그 과정에서 화학의 역사와 의미, 그리고 화학적 원리들을 하나씩 발견하도록 이끈다. 독자들은 화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도 잊은 채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화학의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 교과서 속 화학을 일목요연하고 깊이 있게
세상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물질을 변화시키는 건 무엇인지 등 생활 속에 밀접한 화학의 원리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이러한 정보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녹아 있다. 예를 들어 기체로 변한 라부아지에가 자기의 몸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여러 실험을 하고, 그러면서 물질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게 ‘열’이라는 걸 배우게 된다. 또한 용해와 화학 반응, 물질의 성질과 혼합물의 분리 등 교과서 속 정보를 깊이 있게 알려 준다. 한편, 교과서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화학의 기원과 연금술과의 관계 등은 새로운 지식을 알아 가는 기쁨을 선물한다. 이러한 깊이 있고 알찬 정보는 판타지 이야기 속에 가득 들어 있으며, 이야기 속 정보들은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꼬마 화학자의 비밀 실험실> 코너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다.
 
▶ 그림으로 만나는 신비한 화학의 세계
작품의 환상적이고 미스터리한 분위기는 그림으로도 잘 표현되어 있다. 완성도 있는 그림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자들이 화학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또한 풍부한 정보 그림들은 어려운 화학적 원리들을 쉽게 설명해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줄거리
1794년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화학자 라부아지에와 연금술사 로베르 할아버지, 그리고 주인공 소년 누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누네는 얼굴이 흉하게 생겨서 늘 스마일 가면을 쓰고 다닌다. 어느 날, 세금 징수원으로 활약하던 라부아지에는 파리 시민들에 의해 처형대에 올라가고, 공개 처형의 순간에 자신의 몸을 기체로 변신시켜 탈출에 성공한다. 이후 라부아지에는 사람들을 피해 몰래 여러 실험을 하며 기체로 변한 몸을 다시 원상 복구하려고 애쓰고, 누네는 그런 라부아지에를 돕는다. 누네는 로베르 할아버지를 도와 황금을 만드는 연금술 실험을 하고, 라부아지에 아저씨를 도와 물질의 상태 변화와 관련된 실험을 하면서 점점 화학의 원리와 의미를 배워 간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관련 단원
3학년 1학기 2. 물질의 성질
3학년 2학기 4. 물질의 상태
4학년 1학기 5. 혼합물의 분리
4학년 2학기 2. 물의 상태 변화
5학년 1학기 4. 용해와 용액
5학년 2학기 5. 산과 염기
 

저자소개

지은이: 서지원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한 뒤 신문 기자와 출판 편집자로 활동했고, 지금은 동화 작가로 활발히 글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떴다! 지식 탐험대③ 유령을 만드는 화학 실험실》,《떴다! 지식 탐험대⑥ 아인슈타인의 뇌를 찾아라!》,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훈민정음 구출 작전》,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 《원더랜드 전쟁과 법의 심판》, 《신통방통 곱셈구구》, 《원리를 잡아라! 수학왕이 보인다!》, 《귀신들의 지리 공부》, 《우리 한옥에 숨은 과학》, 《우리 옷에 숨은 비밀》, 《수학 마녀의 백점 수학》 들이 있다.

 


그린이: 이량덕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콜라주와 전통 문양 등을 이용한 독특한 화법과 서정적인 색감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일리아스 오디세이아》, 《세상을 바꾼 위대한 책벌레들1・2》, 《나는야 미생물 요리사》, 《눈사람이 엄마를 데려갔어요》 들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