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떴다! 지식 탐험대(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환경: 환경 용사, 지구를 살려라!

  • 판매가 12,000원
  • 책정보 156쪽 174*240mm 2020년 12월 20일
  • ISBN_13 979-11-6579-279-4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환경 용사, 지구를 살려라!
지구온난화로 인한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같은 환경 질환, 정체를 알 수 없는 전염병……. 지구에 인간이 일으킨 환경 오염의 증거들이다. 우리 삶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미치기에, 세계적으로 늘 중요한 문제로 언급되는 환경 문제! 《환경 용사, 지구를 살려라!》는 아이들이 자칫 어려워할 수 있는 환경 문제를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내 다양한 환경 지식들을 충실하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 신나는 이야기를 읽으며 배우는 환경 지식!
지구 환경을 망치는 악당 무야베에게 맞설 ‘환경 용사’로 발탁된 평범한 아이 초록이. 환경 용사가 되는 길은 환경 지식으로 똘똘 무장하는 방법뿐이다! 《환경 용사, 지구를 살려라!》는 초록이 일행이 무야베의 공격에 맞서 갖가지 모험을 겪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책 읽는 재미를 선사한다. 집, 광화문 네거리, 동물원 같은 다양한 배경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이야기는 끝까지 긴장감을 준다. 무야베 일당의 신기한 무기 ‘교란 초음파 총’, 시간 이동으로 미래에서 온 낙타 할배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 만한 요소도 가득하다. 아이들은 초록이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겪으며 다양한 환경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놀랍고 알찬 환경 지식이 한자리에!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읽은 뒤에는 각 단원마다 충실하게 꾸며진 정보 페이지들이 독자들을 기다린다. <아미르도 알고 있다, 환경 지킴이 이건 꼭!>에서는 지구 환경이 얼마나 망가져 있는지 그 실태를 알려 준다. 바닷물에 잠긴 섬나라 투발루, 살 곳을 잃은 고릴라 등 수많은 환경 문제들을 보면 지구를 보호해야 한다는 마음이 절로 생겨난다. 상품에 들어 있는 물 사용량을 알려 주는 ‘물 발자국’, 새로운 환경 문제로 떠오른 ‘유전자 조작 식품’ 같은 흥미로운 환경 정보들도 있다. <낙타 할배가 귀띔하는 지구 살리기 비법>에서는 병든 지구를 살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마당에 빗물받이 통을 놓고, 지렁이 화분을 기르는 등 아이들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지구를 살리는 일은 아주 작은 것들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중요한 교훈을 가르쳐 준다.
 
▶ 친근한 주인공과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햄버거. 전기, 물 같은 소중한 자원들을 펑펑 써 대고, ‘지구온난화가 일어나면 따뜻해서 좋지 않냐’고 할 정도로 환경 문제에 둔감한 주인공 초록이. 여느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초록이는 어린 독자들과 자연스레 공감대를 이룬다. 그런 초록이가 환경 박사로 조금씩 거듭나는 모습은 초록이를 자신과 동일시하며 스토리를 따라가던 아이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준다. 또한 시시콜콜 잔소리를 해 대는 꼬장꼬장한 낙타 할배, 사람보다 똑똑한 낙타 아미르, 재활용 대장 꼬물 아저씨 같은 개성 만점 캐릭터들은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힘을 준다.
 
줄거리
어느 날 초록이 앞에 불쑥 나타난 낙타 할배와 낙타 ‘아미르’. 낙타 할배는 자신이 미래에서 온 초록이라며, 환경 문제에 대해 아무런 관심 없는 초록이를 호되게 나무란다. 그날부터 낙타 할배와 아미르는 초록이네 집에 얹혀살며 식구들에게 전기를 아껴 써라, 물을 아껴 써라 등등 온갖 잔소리를 퍼붓는다. 또한 낙타 할배는 초록이가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지구 살리는 비법을 실천하는 환경 용사로 변신하지 않으면, 2050년에 지구가 멸망할 거라고 엄포를 놓는다. 할배를 믿지 않았던 초록이는 지구 환경을 파괴해 가며 엄청난 돈을 벌어들인 무야베 일당이 실제로 자신과 낙타 할배를 공격해 오자, 낙타 할배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하는데…….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관련 단원
5학년 2학기 2. 생물과 환경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관련 단원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저자소개

지은이: 김수경


서울대학교에서 공부한 뒤, 방송 원고와 소설을 쓰다가 어린이책을 쓰기 시작했다. 지금은 우리누리에서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양 도서를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역사 첫발 1, 2》, 《수학 잘하는 초등학생들의 77가지 비법》, 《리틀 부자가 꼭 알아야 할 경제 이야기》, 《발명이 궁금할 때 에디슨에게 물어봐》, 《단순한 생각이 만들어 낸 과학 발명 100가지》, <덩키호테 박사의 종횡무진 과학 모험> 시리즈 들이 있다.


그린이: 강희준


한양여자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뒤 프뢰벨그림동화연구소에서 일했다.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며 다양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엄마의 생일 선물은 달님》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구방아, 목욕 가자》, 《난 한글에 홀딱 반했어》,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종교》, 《휘릭아저씨의 줄세우기》, 들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