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하루 30분 손쉽게, 당신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줄 요리 레시피 101

날마다 집밥

  • 판매가 16,000원
  • 책정보 무선 244쪽 170*230mm 2019년 11월 29일
  • ISBN_13 978-89-527-4466-1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구매정보

  • 책 소개
  • 저자소개
  • 리뷰
  • 목차
  • 보도자료

책소개

집밥 드셨나요?
당신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줄 요리 레시피 101
 
“오늘 뭐 드셨어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선뜻 생각이 떠오르지 않아 대답을 못할 때가 많습니다. 아침은 정신없이 출근하느라 챙겨 먹지 못하고, 점심은 자주 가는 식당에서 때우고, 저녁은 대충 사서 먹거나 밖에서 먹고 들어가기 때문이죠. 하루, 이틀 날짜를 거꾸로 세어 보니 대부분의 일상이, 대부분의 식사가 그랬습니다.
직접 만든 음식보다 사 먹는 음식이 맛있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식탁의 온기 사라진 삶은 때로 우리를 지치게 합니다. 오늘 하루의 피로를 풀어낼 힘도 내일의 에너지를 충전할 여유도 우리가 마주하는 따뜻한 식탁에서 비롯되니까요. 《날마다 집밥》은 따뜻한 한 끼가 필요하지만 선뜻 요리하기가 망설여지는 사람, 맛있는 한 끼를 먹고 싶지만 어려운 요리는 피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입니다. 하루 30분,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딱 적당한 만큼의 온기를 채우기에 충분한 101가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마켓컬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오덴세, 이성당, 델몬트코리아...
101recipe 문인영이 전하는 쉽고 맛있는 요리
 
요리는 누구에게 배우느냐에 따라 쉬운 일이 되기도, 쉽지 않은 일이 되기도 합니다. 마켓컬리, 오덴세, 베키아에누보, 이성당,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올반 등 인기 브랜드는 물론 각종 매거진의 요리와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문인영. 그녀의 레시피는 재료 본연의 맛을 충분히 살리면서 쉽고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날마다 집밥》에는 그녀가 직접 해 온, 부담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모았습니다. 건강하면서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평일 요리, 주말을 위한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 소소한 홈파티와 혼술을 위한 요리, 시켜 먹고 남은 음식을 활용해 만드는 요리들이 이 책 한 권에 담겨 있습니다. 모두 요리 초보라도 하루 3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문인영


현재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연구가. 마켓컬리, 오덴세, 베키아에누보, 이성당,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델몬트코리아, 올반, 아임닭, 스켑슐트, 소soh 등 인기 브랜드는 물론 <더 네이버>, <올리브 매거진>, <노블레스>, <메종>, <행복이 가득한 집>, <여성동아>, <우먼센스> 등 수많은 매거진의 요리와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다.

경희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모교에서 조리외식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튜디오 101recipe를 운영하고 있다. 요리 스타일링과 메뉴 개발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지만, 소박하고 따뜻한 집밥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챙겨 나간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문인영표 심플 레시피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건강하며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만을 활용해 인기가 높다. 



저서로는 《아침 주스, 저녁 샐러드》, 《가벼운 샌드위치 따뜻한 수프》, 《건강하게 살 빼는 저칼로리 밥상》, 《슈퍼 곡물 레시피》, 《요즘 입맛 요즘 반찬》, 《메뉴 고민 없는 매일 저녁밥》, 《김치KIMCHI》, 《아이스크림 노트》,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147가지 레시피 싱글 만찬》 등이 있다.

리뷰

어떻게 하면 쉽고 편하게 요리할 수 있을까?
재료 구매부터 플레이팅까지, 요리의 모든 것
 
POINT 01. 식재료를 고민하고, 사고, 다듬는 일은 번거롭고 만만치 않습니다. 그럴 때는 1일, 3일, 5일 간격으로 준비하고 요리하는 데 부담 없는 일정을 짜두는 것이 좋습니다. 《날마다 집밥》은 시간을 절약하는 장보기부터 1일, 3일, 5일 일정에 따라 식재료를 다듬고,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OINT 02. 요리책 속 레시피를 100% 따라 해도 맛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날마다 집밥》은 육수로 요리의 기본 맛을 채워주고, 조리에서 재료 본연의 맛을 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노하우입니다.
 
POINT 03. 맛있게 만든 음식을 더 맛있어 보이게 하는 플레이팅. 하지만 아무리 손쉬워 보이는 플레이팅도 직접 해보면 생각한 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 시대 가장 유명한 푸드스타일리스트이자 이 책의 저자인 문인영이 단 두 가지 방법으로 멋있고 근사한 플레이팅 팁을 알려 줍니다. 무슨 요리를 담든 요리에 단점을 보완하며 깔끔한 인상을 더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POINT 04. 요리하기 좋아하는 사람도 매끼마다 요리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녁은 요리할 시간이 충분하지만, 아침은 간단하게 토스트를 하거나 만들어 둔 음식을 데워 먹을 순 있어도 요리를 하기에는 시간이 빠듯하죠. 《날마다 집밥》은 평일에는 저녁으로 만든 요리를 응용하거나 저녁에 사용한 재료를 활용해 다음 날 아침, 점심까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전날 저녁을 준비할 때 아침, 점심도 함께 준비할 수 있고, 다음 날 최소한의 조리만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만드는 시간과 비용도 절약하고, 같은 재료로 색다른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POINT 05. 《날마다 집밥》은 다채로운 메뉴가 가득합니다.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수프, 죽, 토스트, 국물 요리, 주먹밥부터 각종 구이, 볶음, 조림, 비빔 요리까지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101가지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에 서툰 초보자부터 익숙한 고수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레시피가 담겨 있습니다.

목차

차례
 
Prologue
어떻게 하면 쉽고 편하게 요리할 수 있을까?
 
Part 01. 평일, 언제나 손쉽게 집밥
1Day
저녁. 명란달걀말이×들기름볶음김치
아침. 아보카도달걀스크램블토스트
점심. 아보카도명란덮밥
 
2Day
라구 만들기
저녁. 라구파스타×겉절이식 샐러드
아침. 라구토스트
점심. 라구소스덮밥
 
3Day
저녁. 소고기채소구이×참나물샐러드
아침. 오픈토스트
점심. 채소구이토마토라자냐
 
4Day
저녁. 뿌리채소어묵조림×두부구이
아침. 두부수프
점심. 어묵볶음우동
 
5Day
저녁. 닭다리살구이대파구이
아침. 명란마요주먹밥
점심. 닭다리살달걀덮밥
 
6Day
저녁. 토마토달걀볶음×부추겉절이
아침. 토마토달걀부추탕
점심. 토마토보코치니샐러드
 
7Day
바지락육수 만들기
저녁. 두반장가지볶음×바지락감자국
아침. 클램차우더
점심. 가지볶음덮밥
 
8Day
저녁. 안초비파스타×부라타치즈샐러드
아침. 안초비스프레드토스트
점심. 부라타치아바타그릴샌드위치
 
9Day
저녁. 낙지불고기×미역국
아침. 그래놀라
점심. 불고기쌈
 
10Day
카레 만들기
저녁. 카레라면×중국식오이피클
아침. 오이샌드위치
점심. 고기완자카레덮밥
 
11Day
저녁. 곡물사과샐러드×감자납작허브구이
아침. 브리치즈사과샌드위치
점심. 곡물샐러드면두부파스타
 
12Day
저녁. 유부팽이솥밥×감자명란볶음
아침. 팽이버섯된장국
점심. 유부주먹밥
 
13Day
저녁. 버섯육개장칼국수×애호박채전
아침. 버섯크림수프
점심. 버섯비빔밥
 
14Day
저녁. 뿌리채소솥밥×김국
아침. 뿌리채소죽
점심. 양파절임×김짱아찌
 
15Day
바질페스토 만들기
저녁. 바질페스토파스타×방울양배추샬롯피클
아침. 바질페스토토스트
점심. 바질페스토크림리소토
 
16Day
저녁. 대패불고기×쑥갓달걀전
아침. 쑥갓오믈렛
점심. 불고기덮밥
 
17Day
저녁. 꼬막찜×오이나물
아침. 후무스채소스틱샐러드
점심. 꼬막비빔밥
 
 
Part 02. 주말, 특별하게 한 그릇 요리
오징어쌈장
연어구이
샤브샤브
오믈렛브런치
칠리크랩카레
스테이크와 매시트포테이토
세이로무시
소고기스튜
생연어덮밥
트러플파스타
갈레트
곱창전골
성게알덮밥
프렌치토스트
분모자떡볶이
우메보시냉우동
 
 
Part 03. 특별한 날, 맛있게 한잔
라클렛
스키야키
곤약어묵탕우동
곱창볶음
메밀국수새우샐러드
연어샐러드
문어감자구이
베이비백립
맥앤치즈
 
Part 04. 남은 요리, 더 맛있게
찜닭볶음밥
와사비마요치킨덮밥
유린기탕수육
냉채족발
낙지볶음라면
보쌈덮밥
쌈밥샐러드우동
피자라자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