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그래픽노블

샌드맨: 디럭스 에디션 BOOK 3

  • 판매가 47,000원
  • 책정보 양장 560쪽 167*257mm 2022년 08월 25일
  • ISBN_13 979-11-6925-218-8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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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그래픽 노블 역사상 가장 성공했을 뿐 아니라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작품인 닐 게이먼의 걸작 <샌드맨>은 현대 코믹스 시대에서 성숙하고 아름다운 판타지의 기준을 세웠다. 만화계에서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들을 엄선하여 그린 이 시리즈는 현대 소설과 역사극과 전설이 매끄럽게 엮이는, 현대와 고대 신화의 풍성한 혼합물이다.
<샌드맨: 디럭스 에디션 BOOK 3>에는 <샌드맨 #32-50>이 수록돼 있는데, 이것은 시공사에서 2009년 출간한 샌드맨 시리즈 <5권 당신의 게임>과 <6권 우화들> 중 “사냥”, “부드러운 지점들”, “떼까마귀 집회”, “라마단” 그리고 <7권 짧은 생애>에 해당한다.
이 책은 그래픽 문학에 다시없는 에픽 사가를 이어가며, 독자들을 꿈과 악몽으로 이루어진 어둡고도 매혹적인 세계로 더 깊이 끌어넣는다. 꿈의 왕인 모르페우스와, 그 형제인 영원들이 사는 곳으로. 

저자소개

지은이: 닐 게이먼


1960년 영국에서 태어난 닐 게이먼은 영미권 그래픽 노블 역사에서 가장 기억될 만한 해인 1986년(<왓치맨>, <배트맨: 다크나이트 리턴즈>가 나온 해)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를 그만두고 <2000AD>란 작품을 통해 스토리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후 1991년에 단편 <한여름 밤의 꿈>으로 세계환상문학상을 수상하며 그래픽 노블계에 입문한다. 데이브 맥킨과 콤비를 이루어 만든 작품 의 성공으로 DC 코믹스에서 새 연재물 제의를 받아 그리기 시작한 것이 8년간 35명의 화가들을 거쳐 본편 외에도 수많은 외전을 낳은 히트작 <샌드맨>이었다. 그는 이 시리즈로 윌아이즈너 만화산업대상을 무려 아홉 번이나 수상하였으며, 1999년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아마노 요시타카와 함께 낸 <샌드맨: 꿈사냥꾼>으로는 브람스토커상을 받음과 동시에 휴고상 후보에 올랐다. 또한 그래픽 노블 작업을 하면서도 꾸준히 단편 소설을 준비하여 1990년 발표한 <멋진 징조들>이 성공하면서 문학계에서도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단편소설과 산문, 저널리즘 관련 글을 모은 <천사와 강림>은 1993년 출간되자마자 1만 부가 팔렸고 1994년 단편 <트롤 다리>는 세계환상문학상과 국제호러비평길드상 후보에 올랐다. 최초의 단독 장편소설 <신들의 전쟁>으로 휴고, 네뷸러, 로커스라는 3대 SF문학상을 휩쓸었으며, 그 외에도 동화작가로서 <금붕어 2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 <벽 속에 늑대가 있어>, <코랄린> 등의 작품을 히트시키면서 그래픽 노블계에서 만큼이나 문학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휴고 상Hugo Award, 네뷸러 상Nebula Award 등을 수상했으며, 『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 작가다. 수많은 소설과 단편소설, 그래픽 노블, 아동용 책, 영화 대본을 썼으며,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는 이야기꾼이기도 하다.
어른을 위해 쓴 책으로는 『죽음: 디럭스 에디션Death: The Deluxe Edition』, 『오솔길 끝 바다The Ocean at the End of the Lane』, 『샌드맨 시리즈』, 『깨지기 쉬운 것들Fragile Things』, 『아난시 아이들Anansi Boys』, 『신들의 전쟁American Gods』, 『스타더스트Stardust』, 『속임수Smoke and Mirrors』, 『네버웨어Neverwhere』, 『멋진 징조들Good Omens』(테리 프래쳇과 공저)이 있다.
모든 사람들을 위해 쓴 책으로는 『그레이브야드 북The Graveyard Book』(데이브 맥킨Dave McKean 그림), 『마법을 위한 엠M Is for Magic』, 『코랄린Coraline』(데이브 맥킨 그림), 『오드와 서리 거인들Odd and the Frost Giants』(브렛 헬퀴스트Brett Helquist 그림), 『머리칼이 이상해!Crazy Hair』(데이브 맥킨 그림), 『블루베리 소녀Blueberry Girl』(찰스 베스Charles Vess 그림), 『위험한 알파벳The Dangerous Alphabet』(크리스 그림리Chris Grimly 그림), 『금붕어 2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The Day I Swapped My Dad for Two Goldfish』(데이브 맥킨 그림), 『벽 속에 늑대가 있어The Wolves in the Walls』(데이브 맥킨 그림) 등이 있다.
 
 

역자: 이수현


1977년 생.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소설가 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환상 문학 웹진(http://mirror.pe.kr)의 필진이며, 《패러노말 마스터》로 제4회 한국판타지문학상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 《빼앗긴 자들》, 《로캐넌의 세계》, 《유배 행성》, 《환영의 도시》, 《멋진 징조들》, 《디스크월드》, 《크립토노미콘》,  《21세기 SF도서관》, 《마라코트 심해》, 《브라운 신부의 스캔들》, 《겨울의 죽음》, 《꿈꾸는 앵거스 - 사랑과 꿈을 나르는 켈트의 신, 세계 신화 총서 07》, 《천국의 데이트》 등이 있다.


그린이: P. 크레이그 러셀


오하이오 주 켄트에 사는 P. 크레이그 러셀은 그래픽 노블과 일반 만화와 삽화를 제작하면서 40년을 보냈다. 그는 닐 게이먼의 <코렐라인> 그래픽 노블 각색판과 <샌드맨: 꾼 사냥꾼>뿐만 아니라 오스카 와일드의 동화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배트맨>, <스타 워즈>, <코난> 같은 인기작들부터 클래식 오페라 각색작과 <정글 북>시리즈 만화판까지 이른다. 그는 하비상과 아이즈너상을 여러 번 탔다.

 



그린이: 존 왓키스


존 왓키스는 잉글랜드 남부의 브라이튼 아트스쿨 대학에서 미술 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1982년 순수 미술과 일러스트 분야를 우등으로 졸업했다. 12년 동안 런던에서 사치 & 사치를 위한 텔레비전 광고 스토리보드 일을 한 후, 만화계로 옮겨서 샌드맨, 배트맨, 코난, 제임스 본드 등의 폭넓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그렸다. 1990년대 중반부터 왓키스는 영화 제작에서도 일하여 디즈니 애니메이션 <타잔>, <아틀란티스>, <트레저 플래닛>, 그리고 <쿠스코? 쿠스코!> 등의 콘셉트 아트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스카이 캡틴과 월드 오브 투모로우>의 컴퓨터 처리 라이브액션에도 기여했다. 만화도 계속 그려서, 버티고에서는 <트리거>와 <데드맨>같은 작품을, 이미지에서 <서전 X>를 그리다가 2017년 폐암으로 때 이른 죽음을 맞았다. 


그린이: 던컨 이글슨


던컨 이글슨은 25년 넘게 프리랜스 아티스트로 일하면서 폭넓은 고객과 매체를 위해 그림을 그려왔다. 그의 포트폴리오에는 <나이트메어 온 엘름 스트리트>와 <블레이드 마스터> 같은 영화 포스터, 그레이험 마스터튼과 레스 대니얼스 같은 작가의 책 표지, 그리고 샌드맨과 앤 라이스의 <위칭 아워> 같은 작품뿐만 아니라 <아크메이지>같은 웹 코믹스의 디지털 그림과 직접 쓴 시리즈 <레일워커>까지 망라한다. 그는 또한 많은 사람이 찾는 가죽 조각가이자 가면 장인이며, 빅애플 서커스, 웨스 크레이븐의 영화 “커스드”, 그리고 가면의 마술사 제프 맥브라이드를 위해 가면을 제작했다. 이글슨은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 바로 외곽에, 과거 에드거 앨런 포우의 집과 H.P. 러브크래프트의 집에서 돌만 던지면 맞을 거리에 산다. 


그린이: 조지 프랫


1980년 뉴욕으로 건너가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미술을 공부했으며, 이후 7년간 수준별 기법과 미디어, 순차적 스토리텔링을 가르쳤다. 그의 작품은 미국, 캐나다, 유럽, 인도, 일본 등지에서 개인 소장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휴스턴 미술관과 텍사스 빅토리아의 네이브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그가 처음으로 집필한 <에너미 에이스: 워 아이딜>(DC 코믹스)의 영문판은 4쇄까지 출판되었으며, 8개국어로 번역되었다. 웨스트포인트 사관학교에서 필독서로 선정된 <워 아이딜>은 아이스너상과 하비상 최우수 그래픽 노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 또한, 프랑스 앙굴렘의 프랑스인포, 영국의 스픽이지에서 최우수 외국 그래픽 노블상을 받았다.

조지 프랫은 최근 사진, 만화, 기록이 담긴 <씨 유 인 헬, 블라인드 보이: 테일 오브 더 블루스>라는 작품을 쓰고 그렸다. 미시시피 델타를 배경으로 하는 이 책의 제작 과정이 담긴 동명의 다큐멘터리는 1998년 뉴욕 국제독립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극작가 가보르 바라바스의 홀로코스트를 다룬 시집, <파인드 미 어 보이스>의 삽화와 판화를 그렸다. 이 작품은 연극으로도 제작되어 뉴욕, 뉴저지, 오하이오에서 공연되었다.

꾸준히 여러 출판사의 책과 커버를 그리고 있는 조지는 책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내 메러디스, 아들 조지 헤이지 프랫 5세와 노스캐롤라이나 채플힐에서 살고 있다.


그린이: 딕 지오다노


만화계에서 50년 이상 일한 베테랑 딕 지오다노는 1952년 찰턴 코믹스에서 아티스트로 경력을 시작하여 1965년에는 같은 회사의 편집장이 되고, 수명은 짧았으나 많이들 기억하는 액션히어로 라인을 출범시켰다. 1967년에는 3년 계약 편집자로 DC로 옮겨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 만화책의 이미지를 바꾸는 데 일조한 창작 팀의 일원이 되었다. 작가 데니스 오닐과 펜슬러 닐 애덤스와 함께한 그는 배트맨을 어둡고 생각이 많은 “밤의 생물”이라는 뿌리로 돌려보내도록 돕고, 그린 랜턴과 그린 애로우의 모험을 통해 동시대 사회 문제를 환기시켰다. 업계의 다양한 상을 받은 지오다노는 나중에 DC로 돌아가 부사장이자 편집 주간까지 승진했다가 1993년 “은퇴”하고 다시 펜슬러와 잉커로서 전업 프리랜서 경력을 이어갔다. 2010년 3월 27일 사망했다. 


그린이: 스탠 워치


1959년 7월 8일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태어난 스탠 워치는 1977년부터 1979년까지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했고 1979년부터 1981년까지는 큐버트 스쿨을 다녔다. 그의 만화 작업으로는 <세상 최고의 만화>, <틴 타이탄스>, <에어보이>, <클라이브 바커스 태핑 더 베인>, <흑란>, <샌드맨>, <스웜프 씽>, <헬블레이저>, <로빈>, <배트맨: 섀도 오브 더 배트>, <배트맨: 고담 어드벤처스>, 그리고 <슈퍼맨 어드벤처스>가 있다.


그린이: 브라이언 탈봇


언더그라운드와 얼터너티브 만화(특히 <브레인스톰>!), SF와 슈퍼 히어로물(<저지 드레드>, <마법사 네메시스(Nemesis the Warlock)>, <테크노페이즈(Teknophage)>, <내즈(The Nazz)>, 그리고 <배트맨: 다크 나이트 전설>까지), 공포물과 판타지물(버티고 시리즈 <헬블레이저>, <샌드맨>, <꿈결>과 <페이블즈>를 포함), 그리고 그래픽 노블을 쓰고 그렸다. 그래픽 노블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루터 아크라이트의 모험>, <제국의 심장>, <어느 나쁜 쥐 이야기>, <썬더랜드의 앨리스> 등이다. 그는 현재 데스페라도 출판사에서 마크 스태포드의 그림으로 초자연적인 코믹 모험 미니시리즈인 <케루빔(Cherubs)!>을 쓰고 있다. 첫 번째 산문 작품인 <벌거벗은 예술가>는 2007년 6월에 문스톤 출판사에서 출간했다.


그린이: 콜린 도란


15세 때부터 직업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한 콜린 도란은 100여 편의 만화에 기여했는데, 그중에는 <샌드맨>, <루시퍼>, <원더우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뿐만 아니라 SF드라마 “바빌론 5”의 창조자인 J. 마이클 스트라진스키가 쓴 <잃어버린 영혼들의 책>, 앤 라이스의 <램플링 게이트의 주인>과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 그래픽 노블 각색까지 포함된다. 그녀는 버티고에서 두 편의 오리지널 그래픽 노블 - 워런 엘리스가 쓴 <오비터>와 데렉 맥컬로가 쓴 <아메리케이로 가다> - 을 그렸고, 현재는 엘리즈와 함께 세 번째 그래픽 노블인 <보이지 않는 부족들>을 작업하는 중이다. 도란은 또한 직접 창작한 <머나먼 땅> 시리즈를 계속 쓰고 그리는데, 이 SF/판타지 에픽 테일은 이제 40화(또는 네 권의 페이퍼백 단행본)에 이른다.


그린이: 빈스 로크


빈스 로크는 1986년 언더그라운드 히트작이 된 좀비 호러 만화 <데드월드>에 그림을 그리며 만화 일을 시작했다. 그 후에 그림 작가이자 잉커로 수많은 만화 작업을 했는데, 샌드맨, <위치크래프트: 라 테루르>, 그리고 <히스토리 오브 바이올런스> 등이 있다. 또한 그는 카니발 콥스 앨범 커버에 쓰인 극도로 진한 자주빛 수채화를 그려서 악명을 얻었으며, 작가 케이틀린 R.키어넌의 단편집 <개구리 발가락과 촉수 그리고 몹시 슬픈 오리너구리에게서 나온 이야기(Frog Toes and Tentacles and Tales from the Woeful Platypus)> 삽화를 그리기도 했다. 2015년에 로크는 작가 레이 포크스와 협업하며 탑 셸프 프로덕션에서 출간한 완전 채색 그래픽 노블 <정션 트루>를 내놓았다. 언젠가는 자기 글을 쓸지도 모른다. 


그린이: 숀 맥매너스


어렸을 때 숀 맥매너스는 제일 좋아하는 작품의 다음 호를 기다리며 달마다 신문가판대를 어슬렁거리곤 했다. 그 작품은 렌 바인과 버니 라이트슨의 <스웜프 씽>이었다. 두 사람의 작품에 고무된 젊은 맥매너스는 만화계에 들어섰고, 그 후로 여러 출판사에서 일하며 <스웜프 씽>, <샌드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등 여러 캐릭터를 그렸다. 아내인 스테파니와 함께 캘리포니아에 산다.

 



그린이: 질 톰슨


질 톰슨은 작가, 삽화가이자 코믹북 화가이다. <스케어리 갓마더> 이야기들은 그래픽 노블, 코믹스, 연극, 그리고 카툰 네트워크의 공휴일 스페셜 두 번으로 만들어졌고, 또 하퍼콜린스에서는 어린이책 <매직 트릭시> 시리즈 세 권을 출판했다. 만화계 작업으로는 유명한 닐 게이먼의 <샌드맨>, 꿈결이라는 세계 안에서 벌어지는 연계작품 몇 편(<데스: 앳 데스 도어>, <데드 보이 디텍티브>, 그리고 <분열의 파티: 어린 영원 이야기책> 등),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작가 에반 도킨과 공동 창작한 <비스트 오브 버든> 모험담이 있다. 


추천평

“샌드맨이 20세기 최고의 만화가 아니라고 한다면, 최고의 기준으로 판단하길 요구할 만큼은 훌륭하다.”
- 디 인디펜던트
 
“주류 성인 만화계로 한정한다면 최고 수준이라 할 만하다. 형이상학과 신화와 대혼란의 정면충돌.”
-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
 
“코믹 북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서사시.”
- 더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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