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해럴드 시리즈

해럴드와 보라색 크레용

  • 판매가 11,000원
  • 책정보 양장 72쪽 145*190mm 2021년 12월 15일
  • ISBN_13 979-11-6579-847-5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 6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대를 이어 사랑받는 그림책, 해럴드 시리즈
미국의 그림책 작가 크로켓 존슨(1906~1975)은 만화 《바너비 Barnaby》를 신문에 연재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한 언론은 크로켓 존슨을 가리켜 ‘실로 오랜만에 나타난, 미국 문예에 보탬이 되는 매우 중요한 작품을 쓴 작가’라고 호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크로켓은 기발한 상상력과 뛰어난 구성력을 바탕으로 창작한 해럴드 시리즈를 통해 그림책 작가로서의 명성과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보라색 크레용을 쥐고 모험을 떠나는 꼬마 아이, ‘해럴드’의 이야기를 담은 이 시리즈에는 간결하고 명료한 그림 속에 뛰어난 상상력과 감성을 담아낼 줄 아는 크로켓 존슨의 개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크로켓이 가장 좋아하는 ‘상상의 힘’을 소재로 한 <해럴드 시리즈>는 상상력이 주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 주며 아이들의 자유로운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무엇이든 이루어지는 마법의 세계를 꿈꾸게 하지요.
1955년 첫 출간된 <해럴드 시리즈>는 비디오로지 제작되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을 넘어 스페인  독일  일본  중국  이스라엘 등에서도 번역 출간되는 등 출간 60여 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전 세계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어린아이의 놀라운 상상력과 용기를 보여 주는 이야기
재미있는 반전과 즐거움이 가득한 그림책!
<해럴드 시리즈>는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라색 크레용을 든 꼬마 아이 해럴드는 각 책마다 다른 장소에서 다양한 모험들을 즐기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그려 나가지요. 이야기 속 해럴드는 엉뚱하면서 호기심 많고, 무엇이든 도전해 보고 싶어 하는 모험심 강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런 해럴드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됩니다. 낯선 세상을 두려워하는 대신 직접 보고 경험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당차고 용기 있는 모습을 말입니다.
보라색 크레용을 휘두르며, 끊임없이 이야기를 만드는 해럴드. 독자들은 해럴드의 무궁무진한 상상력에서 시작한 이야기가 과연 어디까지 흘러갈 것인지를 궁금해하며 책장을 넘기게 될 것입니다. 해럴드는 보라색 크레용으로 그려 만든 파이를 먹으며 소풍을 즐기기도 하고(《보라색 크레용》), 로켓을 타고 화성으로 여행으로 떠나기도 하며(《해럴드의 하늘 여행》),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위한 썰매를 만들기도 합니다(《북극에 간 해럴드》). 어릿광대 차림으로 사람들 앞에서 서커스 묘기를 보여 주는 것 또한 잊지 않지요(《해럴드의 서커스》). 매 장면, 모든 순간마다 놀라운 반전과 재미로 가득한 여섯 편의 이야기들은 특유의 재치와 순발력, 꿋꿋한 용기로 눈앞에 닥친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해럴드의 매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이 주는 즐거움을 깨닫게 해 줄 <해럴드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에게 좀 더 새롭고 자유로운 시선으로 이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해 줄 것입니다.
 
★ 크로켓 존슨의 예술적 감각이 녹아 있는 작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판형과 산뜻한 색감의 표지는 크로켓 존슨의 뛰어난 예술 감각을 보여 줍니다. 또한 야자나무가 심어진 사막, 흰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북극, 수많은 별들이 떠 있는 우주, 거인 마녀와 서커스단의 사자,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등 보라색 선 한 줄에서 시작한 다채로운 풍경과 캐릭터들은 더욱 풍성한 이야깃거리들을 만들며 작품을 더욱 흥미롭게 하지요.
한 가지 색으로 단순하게 그려진 그림처럼 보이지만, 섬세한 배경 묘사와 등장인물들의 생동감 있는 표정은 작품의 분위기를 활기 있게 연출해 주는 동시에, 완성도를 높여 줍니다.
단순 명료한 색과 선만으로 무궁무진한 상상의 힘을 보여 준 작가 크로켓 존슨! 상상하는 것마다 현실이 되는 해럴드의 세상을 통해 크로켓 존슨의 환상적인 작품 세계에 빠져들어 보세요.
 
■ <해럴드와 보라색 크레용> 
 
보라색 크레용을 쥐고 즐겁게 걸어가는 남자아이의
환상적인 모험을 담은 이야기
 
한 손에 보라색 크레용을 쥔 해럴드가 산책 나갈 준비를 합니다. 해럴드는 달빛을 받으며 산책을 하기 위해 달을 그리고, 타박타박 걸어갈 길도 만들지요. 해럴드는 자신이 그려 놓은 길을 따라가며 다양한 사건들과 마주합니다. 사과나무를 지키고 있는 무서운 용에 깜짝 놀라기도 하고, 돛을 단 배를 타고 바다를 여행하기도 하며, 맛있는 파이 도시락을 먹으며 소풍을 즐기기도 합니다. 해럴드는 보라색 크레용으로 만든 자신만의 세상 속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경험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갑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해럴드의 놀라운 상상력과 눈앞에 닥친 문제들을 뛰어난 순발력과 재치로 해결해 나가는 해럴드의 모습이 돋보이는 이 책은 앞으로 해럴드가 보여 줄 마법 같은 이야기들을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크로켓 존슨


1906년 뉴욕에서 태어나 롱아일랜드에서 자랐습니다. 뉴욕대학교와 쿠퍼 유니언에서 미술을 공
부하고, 졸업 후 신문에 만화 <바나비>를 연재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내 루스 크라우스와 함께 작업한
《당근 씨앗 THE CARROT SEED》 을 비롯해 다양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해럴드’라는 이름의 꼬마
아이가 보라색 크레용을 들고 떠나는 모험 이야기인 <해럴드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했습니다.
스페인·독일·일본·중국·이스라엘 등 세계 각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비디오로도 제작된 <해럴드 시리즈>는
1975년 크로켓이 세상을 떠난 후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역자: 홍연미


서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출판 기획과 편집을 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작은 집 이야기》,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 《진짜 도둑》, 《친구에게》, 《노래하는 강아지 폭시》, 《한밤의 자동차 경주》 들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