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팩토피아 5 - 꼬리에 꼬리를 무는 400가지 사실들

팩토피아: ⑤ 과학 상식

  • 판매가 16,000원
  • 책정보 208쪽 170*230mm 2023년 05월 20일
  • ISBN_13 979-11-6925-410-6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 리뷰
  • 목차
  • 추천평

책소개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강력 추천

디지털 세대를 위한 신개념 지식 백과사전

세상의 온갖 지식을 한데 모은 놀라운 팩트의 세계!

<팩토피아>에서는 동물과 식물, 스포츠, 역사, 엽기, 과학 등 흥미로운 400가지 사실들이 점선 길을 따라 이어진다. 사진과 삽화가 절묘하게 조합된 통통 튀는 이미지, ‘예상치 못한’ 사실들은 읽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브리태니커의 검증을 거쳤다는 점, 초등 교과와 연계된 내용이 담겼다는 점에서 믿을 만하다. 점선 길을 따라 눈이 가는 대로 읽어도 좋고, 샛길을 따라 모험하듯 읽어도 좋다. 각 권마다 제공되는 워크북으로 다양한 유형의 퀴즈를 풀다 보면 집중력과 이해력이 높아진다. 읽는 재미, 보는 재미, 상상하는 재미에 답을 맞히는 재미까지 더하며 적극적인 독서를 끌어내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팩토피아 여행 다섯 번째 주제는 과학 상식! 과학자들이 실험하고 발로 뛰어 찾아낸 엄청난 사실들이 모여 있다. 가상현실, 인공 지능, 우주 과학 등 다채로운 과학의 세계로 떠날 테니 실험복을 챙기고 책을 펼쳐 보자!

저자소개

지은이: 로즈 데이비드슨


오하이오 신시내티에 사는 작가이자, 편집자이자, 연구원입니다. 로즈는 대학에서 인류학을 공부하면서 과학의 모자를 쓰고 세계의 문화, 언어, 영장류에 관해 배웠어요.



역자: 조은영


어려운 과학책은 쉽게, 쉬운 과학책은 재미있게 번역하고자 분투하는 과학도서 전문 번역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천연물과학대학원과 미국 조지아 대학교 식물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거시생물학에서 미시생물학까지 두루 익혔다. 옮긴 책으로는 『10퍼센트 인간』,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 『오해의 동물원』, 『나무에서 숲을 보다』, 『신경가소성』, 『문명 건설 가이드』, 『세상에 나쁜 곤충은 없다』, 『벤 바레스』 등이 있다.


그린이: 앤디 스미스


수상 경력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런던 왕립예술대학을 졸업했으며, 낙천적이고 따뜻한 손길이 느껴지
는 그림을 그립니다. <팩토피아>에 들어갈 그림을 그리면서 페이지마다 나오는 놀라운 사실들을 즐겼습니다.


리뷰

최초의 발견부터 신기한 실험까지!

딱딱한 과학 상식이 말랑말랑 쉬워지는 책

세계 최초의 발견, 놀라운 곳에 자리한 실험실, 날씨를 좌우하는 과학뿐만 아니라 가상현실과 인공지능까지! 놀랍고도 재미있는 과학 상식을 가득 담았다. 인간과 컴퓨터, 동물과 식물, 우주와 가상현실을 넘나들며 똑똑한 정보를 알려 주는 팩트들을 만날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더 궁금하고 읽으면 읽을수록 더 재미있는 과학 상식은 자연스럽게 지식을 전달하고 호기심의 세계를 더욱 넓혀준다.

 

디지털 세대를 위한 입체감 있는 구성

<팩토피아> 시리즈는 텍스트 배치와 삽입된 이미지가 영상에 익숙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거꾸로, 혹은 물결과 도형을 그리며 배치된 텍스트는 마치 보드게임을 하듯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얻을 수 있게 한다. 또 유머러스한 사진과 일러스트가 절묘하게 결합된 이미지는 내용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읽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팩토피아> 시리즈는 아이들이 다양한 지식을 부담 없이 얻고 호기심을 키우며 독서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돕는다.

 

브리태니커의 검증을 거친 믿을 만한 정보 수록

<팩토피아> 시리즈는 250여 년 역사와 권위를 가진 브리태니커의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 독자들이 믿을 수 있는 최신 정보로 가득 채웠다. 이에 따라 신뢰 있는 교육 콘텐츠로 인정받으며 미국, 호주, 네덜란드 등 세계 여러 교육 선진국에 판권이 수출되었다.

 

지식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학습법 체득

<팩토피아> 시리즈는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의 백과사전 형식에서 벗어나 흥미로운 주제들을 한두 문장으로 간략하게 정리하여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어떤 사실에서 그와 관련된 새로운 사실로 바로바로 연결되는 방식이어서 다양한 정보를 가볍게 술술 읽어 나갈 수 있다. 이렇게 아이들은 지식과 지식을 연결하여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지식 세계를 확장하는 방법을 체득하고,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게 된다. 또 과학, 사회, 음악, 미술, 체육 등 초등교과와 연계된 내용은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높여 준다.

목차

얘들아, 다시 만나서 정말 반가워!/최초의 발견/화석/괴짜 실험 음악/식물/이빨/동작/가상 현실 /팩트 꼬리 물기/시간/우주/고대 이집트/뇌/감각/물고기/팩트 꼬리 물기/우주의 암석/황금/인체/피/식품 과학/보석/개미/스포츠/물리학/실험실/팩트 꼬리 물기/화학/원소/독/바다/거품/팩트 꼬리 물기/우주/깜짝 동물 발견/연구 기술/계절/미생물/화성/팩트 꼬리 물기/특이한 직업/뱀/빛/전기/친환경 과학/컴퓨터 과학/언어/팩트 꼬리 물기/공학/로켓 과학/고고학/과학이 풀지 못한 미스터리/블랙홀/색깔/눈/생존 과학/알/팩트 꼬리 물기/결정/바위/날씨/태양/달/구름/물/음향과 소리/항해/팩트 꼬리 물기/유전학/잠/게임/시력/도구와 장치/도구를 사용하는 동물/불/번개/흙/팩트 꼬리 물기/생물 의학/인공 지능/새/깃털/털/중력/팩트 꼬리 물기/빙하/농장/로봇/해양 생물/버섯과 곰팡이/공생 관계/팩트 꼬리 물기/화산/광물/곤충/미래 과학/과학 퀴즈/찾아보기/팩토피아를 만든 사람들/참고 자료/사진 및 그림 출처

추천평

이정모(전 국립과천과학관장)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지식도 마찬가지예요. 수백 개의 지식이 있어도 잘 꿰지 못하면 모래처럼 흩어져 날리는 잡음과도 같지요. 이 책에서는 낱개로 흩어져 있던 400개의 과학 상식을 한 줄로 꿰어 인간을 둘러싼 과학 생태계라는 보배를 만들었답니다. 각 구슬에 우리 인간을 비춰 볼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