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The World of Eric Carle

팬케이크, 팬케이크!

  • 판매가 16,000원
  • 책정보 양장 36쪽 203*286mm 2023년 08월 25일
  • ISBN_13 9791171250028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팬케이크를 만들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재미있고, 맛있게 팬케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
 
어느 아침, 잭은 아침밥으로 커다란 팬케이크가 먹고 싶었어요. 잭은 엄마에게 팬케이크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엄마는 잭에게 밀가루가 필요하다고 말했지요. 잭은 밀밭에서 밀을 베어 방앗간에 가져갔어요. 도리깨질을 해서 낟알의 껍질을 벗기고, 맷돌로 밀을 갈아서 밀가루 한 자루를 만들었어요.
엄마에게 밀가루를 가져가자, 이번엔 엄마가 달걀이 필요하다고 말했어요. 잭은 검은 암탉에게 다가가 낟알 몇 개를 주고 달걀을 가져왔어요.
엄마에게 달걀을 가져가자 엄마는 우유가 필요하다고 말했어요. 잭은 젖소의 젖을 짜서 엄마에게 외쳤어요.
“엄마! 우유 가져왔어요. 우리 이제 팬케이크 만들어요!”
이젠 정말 팬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걸까요? 잭과 함께 맛있는 팬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하나의 음식이 만들어지기까지 필요한 것들
《팬케이크, 팬케이크!》는 한가로운 시골 풍경을 배경으로 팬케이크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지는 그림책이에요. 도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밀밭, 젖소, 닭 등이 소곤소곤 말을 걸어오는 그림책이기도 하지요. 또 이 책의 가장 중요한 주제는 자연에 대한 사랑과 감사랍니다.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 모든 음식은 무엇 하나 그냥 만들어진 것이 없어요. 기꺼이 자신의 것을 내어 주는 자연, 어떤 이들의 수고로움, 기다림으로 비로소 완성되는 것들이 더해져 탄생하는 것이 음식이니까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종종 음식의 소중함을 잊곤 해요. 먹을 것이 넘쳐 나는 세상에서 음식은 너무 흔해졌고,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고 배달해 먹을 수 있게 되었거든요.
그러나 에릭 칼의 《팬케이크, 팬케이크!》를 읽으면 알게 될 거예요. 팬케이크는 절대 처음부터 팬케이크가 아니었음을, 그리고 팬케이크가 만들어지기까지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말이에요.
 
에릭 칼의 자연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유머러스함이 담긴 이야기
에릭 칼은 어린 시절 방문했던 작은 시골 마을의 풍경을 떠올리며 이 이야기를 시작했어요. 또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면 스스로 팬케이크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어머니가 알려 주었던 팬케이크 조리 방법을 더해 이 그림책을 만들었답니다.
밀밭에서 베어 온 작은 밀부터, 팬케이크 반죽이 팬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때까지 잭의 엄마가 하나씩 알려 주는 재료들을 따라가 보세요. 에릭 칼의 멋진 그림이 여러 번의 붓질을 통해 완성된 것처럼, 먹음직스러운 팬케이크가 자연의 여러 재료를 더해 완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잭은 도대체 언제쯤 팬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것인지 답답해져 갈 때쯤, 달콤한 팬케이크를 한 입 베어 물면 터져 나오는 웃음처럼 유쾌하게 웃을 수 있게 될 거예요.
뛰어난 이야기꾼이자,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에릭 칼의 따듯한 시선과 유머러스함이 담긴 《팬케이크, 팬케이크》를 만나 보세요. 마냥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에게 느림의 미학을, 모든 것을 내어 주는 자연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게 될 거예요.

저자소개

지은이: 에릭 칼


뉴욕에서 태어나 여섯 살이 되던 해에 독일로 건너갔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시각 예술 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한 뒤, 다시 뉴욕으로 돌아와 <뉴욕타임스>의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다. 작가 빌 마틴 주니어의 권유로 그림책 작업을 시작한 그는 1968년 첫 그림책 《1, 2, 3 동물원으로》를 발표하였으며, 1969년에 출간한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로 큰 인기를 얻었다. 전 세계 70여 개 언어로 번역되고, 5,5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는 에릭 칼의 대표작이자 그림책계의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로라 잉걸스 와일더 상, 볼로냐 국제도서전 그래픽 상 등 유수의 상들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온 그는 2021년 91세에 세상을 떠났다. 작품으로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얼 바라보니?》, 《심술궂은 무당벌레》, 《아주아주 바쁜 거미》, 《아빠 해마 이야기》 등이 있다.



역자: 홍연미


서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출판 기획과 편집을 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작은 집 이야기》,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 《진짜 도둑》, 《친구에게》, 《노래하는 강아지 폭시》, 《한밤의 자동차 경주》 들이 있다.
 



top